완도수산고등학교 테라리움 수업

안녕하세요. 한국아쿠아스케이프 교육센터 입니다.
이번 테라리움 수업은 완도수산고등학교 학생들 대상으로 진행 하였습니다.
역시 소문과 똑같이 명문계 수산고등학교 답게 학생들의 수업태도와 열정들이 모두 명문이더군요.
테라리움 수업 사이즈는 저희 홈페이지 쇼핑에 있는 15하이 큐브와 원형 대, 원형 중 입니다.

-1일차


첫 시작으로는 유명하신 아쿠아스케이프 작가이신 지니어스(유정우님)께서 이론수업을 해주고 계십니다.
테라리움의 대한 설명과 이끼의 종류 식물의 특성 재료들의 역할들을 소개해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완도수산고등학교 학생들의 수업하는 모습을 보세요. 정말 열정을 다해서 듣는모습 정말 보기좋았습니다.


2교시는 수업실기를 하였습니다.
학생들의 실력들이 보이시나요??
학생들이 실력과 이론수업을 집중해서 잘들어주었기 때문에 가능한 일입니다.


중간중간 학생들의 질문 타임도 가지고 그 질문의 대한 답도 해주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그리고 조금 미흡한 친구들에게는 작가님들이 가서 1:1코칭을 해줘서 학생들이 잘 따라올수 있도록 지도해줍니다.


테라리움 용기안에 식물을 식재를 해주기 위해 식물을 다듬어 주고 식물의 뿌리를 정리해주고 있습니다.
교육한 내용대로 잘해주고 있어서 뿌듯합니다.

-2일차

2일차에는 1일차에 미비된 식물 식재 및 디테일 수업을 진행을 하고 마무리까지 하는 작업을 합니다.
완성된 작품의 모습은 아래와 같습니다.


자연을 그대로 옴겨 담은것 같이 너무 이쁘게 잘했죠?


오픈형 테라리움과 밀폐형 테라리움은 장단점들이 뚜렷합니다.
그 점을 이해하고 고려해서 선택을 해야합니다.
테라리움의 용기 사이즈의 따라 들어가는 재료와 식물들과 이끼들도 선택을 합니다.
소재의 종류의 따라 식물의 종류들과 이끼의 종류들도 선택을 해야합니다.
기본적인 베이스를 가진 테라리움을 만드는건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테라리움의 대한 이해와 똑바로된 전문 지식을 전달해주고 교육을 하고 만드는 건 아무곳에서 못하는 부분입니다.
저희 한국아쿠아스케이프 교육센터에서는 학생들과 교육생들에게 올바른 상식과 전문적인 지식을 교육을 위하여,
일반 강사들이 아닌 이 분야의 전문작가님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작가님들과 함께 머리를 맞대어
실험하고, 기록하고, 서로의 노하우들을 공유를하고 통합하여 교육자료를 만들고 그자료들을 토대로 교육을 하고있는 전문교육기관입니다.
저희 한국아쿠아스케이프 교육센터는 전문교육을 위하여, 항상 노력하는 기관이 되도록 열심히 하겠습니다.

이번에도 믿고 맡겨주신 완도수산고등학교 선생님들께 감사드리며, 열심히 믿고 따라와준 학생들에게도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그리고 이번에 수업을 맡아주신 지니어스(유정우)작가님 에이텍(이영주)작가님 고생많으셨고, 항상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